쇼어라인 커뮤니티 칼리지는 1964년에 설립되었으며, 워싱턴주에 있는 34개의 커뮤니티 칼리지 및 기술 대학 중 하나이다. 현재 약 10,000명의 정규 및 비정규 학생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그중 약 1,000명은 52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온 유학생들이다.
위치 및 지리적 장점: 쇼어라인 커뮤니티 칼리지는 미국 북서부 워싱턴주 시애틀에 편리한 위치에 있다. 시애틀은 보잉,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아마존, 코스트코, 어도비와 같은 많은 미국 대기업의 본거지이며, 연중 내내 쾌적한 해양 기후이다. 시애틀은 캐나다에서 불과 140마일(225km) 떨어져 있다. 시애틀은 혁신적인 연구, 환경 보호, 음악과 예술에 감사하는 문화적 다양성을 가진 활기찬 도시이다.
명성 및 프로그램: 쇼어라인 커뮤니티 칼리지는 다양한 학문적, 전문적, 기술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자동차, 간호, 치과 위생 프로그램은 미국 최고 수준이다. 카터 대통령(1977)과 클린턴 대통령(1996)의 방문을 대접하는 영광을 누렸다.
편입 프로그램: 쇼어라인 커뮤니티 칼리지는 워싱턴 대학교, 스탠포드 대학교, UC 버클리, UCLA, MIT, 보스턴 대학교, 미시간 대학교, 컬럼비아 대학교, 코넬 대학교, 뉴욕 대학교, 오리건 대학교, 텍사스 대학교 등 미국 전역의 유명 4년제 대학들과 편입 협정을 맺고 있다. 많은 학생들, 특히 국제 학생들이 매년 성공적으로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여 학사 과정을 완료하거나 이후 대학원 과정에 진학한다.
쇼어라인 커뮤니티 칼리지의 장점:
-저렴한 등록금(공립 및 사립 대학보다 50-70% 저렴)
-소규모 학급 규모(학급당 평균 20~30명)
-조교가 아닌 경험이 풍부한 교수들이 가르치는 수업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 용이
-간단한 지원 절차 및 과정
-다양한 수준에 맞게 조정된 다양한 ESL 클래스
-토플이나 SAT 요구 X
-고등학교 수료 프로그램
-GED 프로그램
-지원 마감일 없이 1년에 4회(분기별) 학생 입학 가능